윤리헌장

윤리헌장

군포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이 자유롭고 평등한 시민으로 대우받을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지원을 개발함으로써 청소년의 존엄한 삶과 행복에 기여하는 군포시 대표기관입니다. 이러한 설립목적에 맞게 사회적 책무성을 바탕으로 공정하고 객관적이며 열린 시각으로 청소년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부패방지와 깨끗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다음과 같이 노력하고자 합니다.
하나
청소년은 자신의 삶을 결정할 권리를 가지며, 우리는 그 결정을 바탕으로 개인의 특성과 욕구를 최대한 반영하여 정책과 사업 그리고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제반 규정을 준수하고 청소년을 시민으로 동등하게 대우하고 존중하며, 모든 이해 관계자와 상호 협력하는 공동체적 관계 구축을 통해 공공성을 확대하며, 공동의 번영을 추구해 나가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청소년들의 이익을 위해 일하며, 우리의 전문적인 업무와 관련된 것이든 관련이 없는 것이든 비밀로 지켜야할 내용들을 누설하지 않으며, 어떤 상황에서도 모든 청소년들에게 존경을 받을 수 있도록 행동하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어떠한 위협 속에서도 인도에 어긋나지 않게 행동하며, 지도자들의 능력과 판단에 따라 청소년들의 이익이라 간주하는 원칙을 지킬 것이며, 청소년들의 삶에 해를 주는 어떠한 것과도 맞서서 개선시켜 나가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임직원 개개인의 인격을 존중하고 평등하게 대우하며, 공평한 기회와 공정한 평가를 통해 즐거운 일터가 되도록 노력하고 아울러 임직원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도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전문가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역량강화지원과 직무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시대 상황에 맞는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끊임없이 혁신해 나가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지역사회의 민주적 발전을 위해 기여하고, 재단의 명예와 지도자로서의 품위가 손상되지 않도록, 청소년의 삶이 점진적으로 더 행복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재)군포시청소년재단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