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 및 슬로건소개

심볼마크 Symbol Mark

심볼마크의 GPY는 Gunpo Play Youth의 첫글자를 활용하여 청소년들의 꿈이 청소년재단과 함께 춤출 수 있도록 언제나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재단으로 자리하겠다는 재단의 정신을 심볼마크로 형상화 하였다. G의 하늘색은 청소년의 무한한 가능성과 미래의 꿈을 의미하며, P의 연두색은 편안함을, Y의 노랑색은 꿈을 향한 청소년의 열정을 상징한다.

로고타입 국·영문

로고타입은 심볼마크와 함께 군포시청소년재단의 아이덴티티를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기본적인 요소이다. 재단의 무게감은 유지하며 심볼마크 이미지와 조화될 수 있도록 개발된 국문형 로고타입이다. 글꼴의 형태에 따라 비례 조절한 것이므로 글자의 형태, 굵기, 비례 등을 임의로 변경 하는 것을 금지한다.

CI 국문 조합 (가로형)

로고마크 조합은 군포시청소년재단 심볼마크와 로고타입을 일정한 기준에 따라 조합한 것이며, 적용 매체에 따라 적절한 조합을 사용하되 결합방법은 정해진 원칙을 준수해야 한다. 가로형(좌우조합)을 주로 사용하되, 사용이 불가할 경우 세로형 (상하조합)을 사용하도록 한다.

시그니처 국문 (가로형)

군포시청소년재단 심볼마크와 로고타임을 일정한 기준에 따라 비례에 맞게 조합한 것을 말하며, 적용 매체에 따라서 적용공간을 고려하여 적절한 시그니처를 사용하되 결합방법은 정해진 원칙을 준수해야한다. - 서체는 닉스곤체 2.0 B를 사용하며 심볼마크의 최소 사이즈는 20mm이하로 사용을 지양한다.

슬로건

군포시청소년재단의 슬로건은 재단의 존재이유나 주장 이념 등을 장기간동안 사용하여 긍정적인 이미지를 창출하고 정착시키기 위하여 사용한다. 이를 통해 재단이 추구하는 지향점을 표출하는 역할을 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슬로건의 형태, 위치, 색상을 변형하여 사용하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를 요한다.



꿈을 펴다, 끼를 열다. 끈이 되다 각각의 문구를 심볼마크 색상과 동일하게 적용시켜 군포시청소년재단 CI와 일관된 느낌을 주었다. 꿈, 끼, 끈 각각 단어에 맞는 의미를 부여하여 심플하게 디자인하였다.